전남아이톡, 육아 필수 앱으로 탄생

전남아이톡, 육아 필수 앱으로 탄생
전라남도에서 임신과 출산, 육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전남아이톡'이 공식 오픈했다. 육아 중이거나 출산을 앞둔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이 앱은 그동안 흩어져 있던 지원사업 정보를 한눈에 모아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시군별, 기관별로 분산되어 있던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원사업 정보를 일일이 찾아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전라남도는 '전남아이톡'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국가, 도, 시군의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며, 복잡한 절차 없이 한 번에 검색하고 바로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주요 기능과 혜택
- 300여 개의 지원사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 전라남도 지원사업 8종에 대해 온라인 신청을 지원한다.
- 난임부부 원거리 이동 지원 등 맞춤형 혜택도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는 국가, 도, 시군별 임신·출산·육아 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도 지원사업을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상황에 맞춘 맞춤형 혜택 안내도 제공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앞으로의 계획
전남아이톡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11월에는 강진군 공공산후조리원 예약 기능이 추가되며, 내년에는 도내 모든 공공산후조리원 예약 시스템이 통합될 계획이다. 또한 시군별 자체 지원사업 신청 기능도 순차적으로 확대되어 전남도민 누구나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앱 설치 및 이용 방법
전남아이톡은 설치와 이용이 매우 간단하다. 검색창에 '전남아이톡'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italk.jeonnam.go.kr)에 접속하면 된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전남아이톡'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하면 새로운 지원사업 소식과 맞춤형 혜택 안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도민 누구나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맞춤형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부모와 육아로 바쁜 부모들에게 전남아이톡은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든든한 육아 동반자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