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다국어 안전 앱 서비스 개시

Last Updated :
전남 다국어 안전 앱 서비스 개시

전남 다국어 안전 앱 서비스 개시

전라남도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안전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국어 안전 전남' 앱이 정식으로 출시됐다. 이 앱은 재난, 범죄, 교통 등 다양한 공공 안전 정보를 외국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국어로 제공하며, 긴급 상황 시 112와 119에 원터치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아 재난 경보나 안전 안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따라 개발된 이 앱은 위치 기반으로 재난 및 범죄, 교통 관련 경고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푸시 알림을 통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생활 정보와 국가별 커뮤니티 기능을 포함해 외국인들이 전남에서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 언어는 전남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 약 70%가 사용하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우즈베크어, 캄보디아어, 네팔어 등 6개 언어로 구성되어 있다.

앱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QR 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후 알림 수신을 허용하고, 로그인하여 원하는 언어를 설정하면 된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되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전남 지역을 방문하거나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꼭 필요한 이 다국어 안전 앱은 공공 안전과 생활 편의를 동시에 제공하며, 지역사회 통합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다국어 안전 앱 서비스 개시
전남 다국어 안전 앱 서비스 개시
전남 다국어 안전 앱 서비스 개시 | 전남진 : https://jeonnamzine.com/5494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전남진 © jeon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